• Lite 이용약관

Lite 이용약관

시행일자 : 2017년 05월 17일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에듀베이션(주)(이하 ‘회사’라 함)이 제공하는 통통통에 관련된 모든 제품 및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의 이용 조건에 대한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1. 1. 서비스라 함은 단말기(PC, TV, 스마트폰,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통통통의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2.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서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의미합니다.
  3. 3. 아이디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의 원활한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회원의 고유식별자를 의미합니다.
  4. 4.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번호를 위해 회원 스스로가 정한 문조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5. 5.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 문자, 음성, 음향, 화상, 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본 약관은 에듀베이션(주)(이하 회사)이 통통통 Lite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이를 이용하는 이용자 (이하 회원)의 이용조건 및 제반 절차,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1. 1. 이 약관은 대한민국 내에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한편, 회사가 해외 권리자 등과의 계약 체결을 통하여 해당 국가에서의 서비스가 가능한 경우 이 약관은 해당 국가 내에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에 대하여도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2. 2. 이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시하고, 이에 동의한 회원이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이해하여 착오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등을 제공하여 회원의 확인을 구합니다.
  3. 3.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에관한법률", “콘텐츠산업진흥법”,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등 관련 법령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회사가 약관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변경사유를 명시하여 그 적용일자 15일 전부터 서비스 사이트에 공지하고,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변경의 경우 개정 내용을 회원이 알기 쉽게 표시하여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며, 이메일 주소, 문자메시지 등으로 회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회원의 연락처 미기재, 변경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 회원이 등록한 연락처로 공지를 하였음에도 반송된 경우 이 약관에 의한 공지를 함으로써 개별 통지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4. 4. 회사가 제3항에 따라 변경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약관 변경 적용 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약관 변경에 대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회사는 회원이 변경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5. 5. 변경된 약관에 대하여 거부의사를 표시한 회원은 계약의 해지 또는 회원 탈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개별 이용권의 해지 효력과 관련하여서는 통통통 서비스 약관 관련 조항의 내용을 따릅니다.
  6. 6. 회사는 이 약관을 회원이 그 전부를 인쇄할 수 있고 확인할 수 있도록 필요한 기술적 조치를 취합니다.
  7. 7. 이 약관은 회원이 이 약관에 동의한 날로부터 회원 탈퇴 시까지 적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이 약관의 일부 조항은 회원이 탈퇴 후에도 유효하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 상관례에 의합니다.

서비스이용계약

제 5 조 (이용계약 체결)
  1.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2.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가.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 나.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 다.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 라.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 마.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3. 3.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4. 회사는 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5. 5. 제2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6. 6.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7. 7.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 6 조 (회원정보의 변경)
  1. 1.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사업자번호,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 2.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이메일 등의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3.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4. 4. 회원이 요청한 회원정보의 변경으로 인해서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회원본인에게 책임이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는다.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 7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제 8 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1. 1.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2.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한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3.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4. 4.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5. 5. 제 9 조 (회원에 대한 통지)
    • 가.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이메일주소, 휴대전화 알림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 나.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공지사항 및 서비스내 알림등의 화면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회사의 의무)
  1. 1.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3.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고객센타를 활용하거나 이메일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 10 조 (회원의 의무)
  1. 1.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가.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 나. 타인의 정보도용
    • 다.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 라.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마.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바.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사.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아.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 자. 본인이 아닌 제3자에게 접속권한을 부여하는 행위
    • 차.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2.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서비스 이용

제11조 (서비스의 이용 개시)
  1. 1. 회사는 회원의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단,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하며, 유료서비스의 경우 회사가 지정하는 수단으로 결제가 완료된 후 이용 가능합니다.
  2. 2.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별도 공시하거나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제12 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1. 1.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점검 등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으며, 운영상의 목적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서비스의 일시 중지 사실 및 중지 기간을 사전에 공지하되, 이를 미리 공지할 수 없는 급박하거나 불가피한 사정이 있을 때에는 사후에 즉시 공지합니다.
  2. 2.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제13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1. 1.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운영상, 기술상 필요에 따라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단 변경된 내용이 중대하거나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회사가 회원으로부터 이 약관에서 정한 방법으로 통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2.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일시적으로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 가.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 나. 회원이 의도적으로 일정기간 내 특정서비스의 가입 및 해지를 반복하는 등 회사의 정상적 영업 및 서비스 제공 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 다.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 라. 서비스 제공업자와의 계약 종료 등과 같은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 마.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방송통신위원회, 한국정보보호진흥원 등 국가기관, 정부조직, 수사기관, 법원 등의 행정ㆍ사법 처분 등 행정행위로 인한 서비스 중단 등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3. 3. 제2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미리 통지하는 것이 곤란하거나 급박하거나 불가피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4. 4.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14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1.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각종 정보나 광고 등을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이메일 및 서신우편, 문자메시지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2. 제1항과 관련하여 회원은 관련 법령에 따른 거래 관련 정보 및 고객 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이메일 등에 대하여 수신을 거절할 수 있으며, 회사는 수신거절 방법을 명시합니다. 단,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동의 의무가 면제되는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 문의 사항 등을 제외한 광고 등을 전화, 모사전송기기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전송할 경우 회원의 사전 수신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3. 3. 회원이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회원과 광고주 간의 문제입니다. 만약 회원과 광고주간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도 회원과 광고주가 직접 해결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15 조 (게시물의 저작권)
  1. 1.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되며,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를 받습니다.
  2. 2.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3. 회사는 제2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이메일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제 16 조 (게시물의 관리)
  1. 1.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2.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3. 3. 본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게시중단요청서비스에 따릅니다.
제 17 조 (권리의 귀속)
  1. 1.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2. 2.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아이디, 콘텐츠, 포인트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 18 조 (유료서비스 이용)
  1. 1. 통통통 메시징 서비스 및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를 희망하는 회원이 동의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하며, 회원이 이 약관에 대하여 “동의하기”버튼을 클릭한 경우, 내용을 충분히 이해하고 그 적용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2. 2. 회사는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유료서비스와 관련한 내용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내용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변경사유를 명시하여 그 적용일자 15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3. 3. 유료서비스에 대한 이용계약은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동의함을 선택)와 함께 이용 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비로소 성립합니다.
  4. 4. 회사와 회원간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은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유료서비스의 “구매/결제완료 등”의 표시가 회원에게 절차상 표시된 시점)에 성립합니다.
제 19 조(유료서비스 청약 철회 및 반환)
  1. 1. 회원이 이미 구매한 유료서비스는 원칙적으로 취소 환불 변경 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2. 2. 통통통 서비스 해지 시 유료서비스 잔여 금액에 대해서는 회원에게 반환합니다.
  3. 3. 단, 추가지급 및 이벤트 등 무상으로 제공된 내역은 제외 합니다.
  4. 4. 잔여 금액기준 10원 이상인 경우 반환하고 그 이하는 소멸됩니다.
  5. 5. 결제승인 완료일 기준 15일 이내에 청약철회가 가능합니다. 단, 구매 후 일부 사용시에는 청약철회 및 반환되지 않습니다.
  6. 6. 메시징 서비스를 마지막 이용한 날로부터 24개월이 경과하여 사용하지 않으면 자동 소멸됩니다.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 20 조 (계약해제, 해지 등)
  1. 1.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에는 본인이 서비스 사이트 상에서 회사가 방법으로 회사에 해지신청을 하고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승인이 완료 되어야 합니다.
  2. 2.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개인정보 및 데이터는 삭제되므로, 해지, 탈퇴 시 사전 확인하기 바라며, 이에 대하여 회사가 데이터 등의 삭제를 안내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개인 데이터의 보존 등 적절한 조치를 취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3. 타인이 작성한 글에 쓴 댓글 등은 삭제되지 않으며, 등록된 게시물 등은 삭제되지 않으니 사전에 삭제 후 탈퇴하시기 바랍니다
  4. 4. 해지 승인 완료 기준 해당 월 말일 자 기준으로 계약이 종료되며 이미 납부된 서비스 이용료는 반환되지 않습니다.
제 21 조 (이용제한 등)
  1. 1. 회사는 회원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 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2. 회원이 약정된 서비스 이용료 미납시 일정 기간 일부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고, 납부 예정일 기준 미납 1개월 경과 시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3.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4. 4.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3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도 있습니다.
  5. 5. 회사는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제한정책 및 개별 서비스상의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6. 6.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7. 7.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22 조 (양도 금지)
  1. 1.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손해배상 등

제 23 조 (손해 배상)
  1. 1.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실제 발생한 손해만을 배상합니다.
  2. 2.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이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하여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24 조 (면책사항)
  1.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사이트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및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4.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 25 조 (관할법원)
  1. 1.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하고, 협의가 안될 경우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2. 본 조 제1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양 당사자는 소를 제기할 수 있으며, 회사와 회원 간의 소의 관할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 관할로 합니다.
  3. 3.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은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에 따라 관할법원을 정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17년5월 17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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